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건강에 적신호 굵어진 목 심혈관 질환을 조심하세요

by 공감 마술사 2022. 8. 29.
반응형

건강에 적신호 굵어진 목 심혈관 질환을 조심하세요

출처 네이버이미지

나이가 들면 체중이 늘어나고 각종 건강에 이상 신호가 발생합니다 나의 굵어진 목 건강에는 이상 없을까. 물론 허리둘레나 종아리가 늘면 건강에 좋지 못한 콜레스테롤이 많아져 건강이 적신호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허리둘레 다리뿐만 아니라 우리의 목도 급격히 굵어지면 각종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목둘레와 건강 상태 알아보겠습니다

 

목 둘레가 굵으면 생기는 병

 

목둘레가 굵으면 대사증후군이나 심혈관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미국 심장학회의 연구 보고서가 있습니다. 성인의 목둘레와 건강의 관계를 연구한 결과 목둘레가 3cm 이상 증가하면 혈관 염증 억제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고 혈압 인슐린 저항성 및 혈중 지방 등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혈관이 막힐 위험이 커질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혈관 계통에 질환이 생길 수 있다고 했습니다.

국내 연구진에 따르면 목둘레 비만 기준은 남성이 36.6cm 여성은 32.3cm3cm이상이 넘으면 심혈관 질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목 둘레를 줄이는 방법과 체지방을 줄이는 방법

목둘레가 굵으면 반드시 상체가 살이 쪘다는 증거입니다 비만 자체로도 만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지만 복부비만은 심혈관 질환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내장 질환을 줄이기 위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목둘레를 줄이기 위해서는 식이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등 골고루 섭취하며 식이 섬유가 많은 채소를 먹어서 과식을 예방하는 것이 효과가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에 좋은 마늘의 효능

 

마늘을 먹을 것을 추천합니다. 마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즉 콜레스테롤 합성 요소를 억제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늘려주어 피를 엉기지 않도록 하며, 혈전을 예방하고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식이요법과 병행하여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전거나 걷기 수영 등산과 같이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체지방 감소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목둘레를 줄이기 위해서는 목을 많이 움직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둘레를 줄이기 위한 목 수건 스트레칭을 자주 하시면 좋습니다. 뭉친 목의 근육을 이완하고 혈압을 떨어뜨리고 혈류량 상승에 효과적입니다.

 

이미지 출처(네이버)

마무리

100세 시대입니다. 그러나 오래 사는 것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에 건강한 식이요법과 유산소 운동을 통해 건강 관리하시고 100세까지 장수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